본문바로가기

프로젝트 공유

프로젝트 공유 글보기
갈릴레오 ADT 구축하기

만족도 : 매우만족 (100) 조회수 : 2726 다운로드 : 297

  • 답글 1
  • 즐겨찾기 0
  • 공유 2
프로젝트 공유 정보
구분 메이커 과정
작성자 (sysadmin)
등록일 2014-10-30
첨부파일

05 인텔 갈릴레오 ADT 구축하기.pdf

인텔 갈릴레오 ADT 구축하기
연재순서
IoT Developer Kit
갈릴레오 이미지 설치하기
WiFi 설정하기
데비안 이미지를 vdi파일로 변환하기
데비안 설정하기
이클립스 원격개발 관련 설정하기
이클립스 툴체인 설정하기
이클립스에 프로젝트 생성하기
갈릴레오에서 원격으로 디버깅하기
갈릴레오 OPKG 설정하기
마무리하며

인텔 갈릴레오를 이용한 IoT 기기개발
인텔 갈릴레오 ADT 구축하기

지난 연재에 소개했다시피 인텔 갈릴레오(이하 갈릴레오)는 Yocto Project라는 리눅스를 사용한다. 기본적으로 돌아가는 리눅스는 인텔이 경량화시킨 버전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확장 기능을 사용하려면 SD카드용 리눅스 이미지를 사용해야한다. 하지만 인텔에서 제공하는 SD카드용 이미지 또한 개발에 필요한 패키지들이 누락되어있어 실제 사용하는데 한계가 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갈릴레오 DevKit에 구성되어있는 ADT(Application Development Tool) 구축하는 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준혁 junhyuk.lee@magice.co | 회계와 경영을 전공했지만 프로그래밍이 너무 좋아 개발자의 길을 걷고 있다. 취미로 자동주식매매, 웹크롤러, iOS, 안드로이드 등과 관련된 개발을 해왔으며, 현재는 매직에코에서 오픈소스 하드웨어와 서버 관련 개발을 하고 있다.

-기획.정리 : 서준석 기자 seojs@imaso.co.kr

갈릴레오는 Yocto Project라는 리눅스를 사용한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이미지는 인텔이 경량화시킨 버전으로 8MB 플래시 메모리에서 작동한다. 기본 버전에는 패키지 확장과 하드웨어 드라이버 지원이 제한되어있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SD카드용 이미지를 사용해야 한다. 갈릴레오 다운로드 페이지(communities.intel.com/docs/DOC-22226)에 보면 SD카드용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SD카드용 이미지를 이용하면 드라이버 추가와 패키지 확장을 할 수 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개발에 필요한 패키지나 툴체인 구성이 거의 안 돼있기 때문에 필요한 요소들을 일일이 다 추가해줘야 한다. 다행히 인텔에서 개발을 위한 DevKit이라는 툴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DevKit에 포함된 ADT를 구축하는 것을 소개하고자 한다.

 

중략(첨부파일로 세부내용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더보기


TOP 상단으로 이동